뮤지컬 그리스
공연명 : 뮤지컬 그리스
출연배우 : 지현우, 박영필, 윤공주, 조여정, 김태한, 윤희석, 유나영, 이신성 외
공연기간 : 2005년 5월 23일 ~ 8월 7일
공연장소 : 충무아트홀 대극장
티켓가격 : R석 60,000원 ~ A석 40,000원
공연문의 : 02) 1544-1555
2005.06.11 맑은 토요일 4시공연
그리스 덕분에 그리고 이 아무개 덕분에 (이 아무개에 감사를 표한다)충무아트홀을 처음 찿았다.
한산한듯한 건물에 아이들을 위한 소극장과 대극장이 둘
헬스장과 기타 연습실등... 짜임새 있게 잘 구조된거 같다.
복잡한 청구역쯤 위치한 건물치곤 꽤 괜찮았다.
주차시설도 좋쿠.. 역시 새건물이라...깔끔하구...
우선 이 뮤지컬의 소감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젊음이 넘쳐서 좋았다. 역시.. 젊은 남자들이 많이 나오는것이 좋쿠먼..ㅋㅋ(늙은이의 변) 요즘 왜 이 뮤지컬이 왜 1위인가 했더니.. 그 요소들을 갖고 있는거 같다. 일단 타켓이 젊은 청년들 특히 데이트족들... 그것이 첫째 요소인거 같고.. 화려한 무대..신나는 음악.. 그것들이 모여서 돈으로 연결되는 뮤지컬인것 같다.
그리고 유명인...ㅋㅋ
난 잘 모르지만 MC the max의 한 멤머인가 보다...남자주인공이..
관객의 환호가 보통이 아니더만...
탤런트 조여정은 아니였지만.. 뮤지컬 배우들의 노래 솜씨도 꽤 괜찮았다. 이 뮤지컬에 나도 높은 점수를 줘야 하겠다..^^
참 주인공 말고 인상깊었던 배우는... 라디오 디제이..ㅋㅋ
........................................................................................
대니-[지현우] 최고의 킹카, 매력적인 바람둥이 그룹 MC the max 기타세션
수퍼루키-[박영필]
샌디-[윤공주] 전학온 신입, 순수한 학생
케니키-[김태한 ]학교를 몇년째 다니는지 아무도 모른다."남의 일에 끼어들지말고 너는 너 잘하는거나 해!"
리조-[유나영] "강한 리조이니까..절대 난 질 수 없어!"
두디-[윤희석] 록스타를 꿈꾸는..G코드 맹연습중인"그때는 나도 빛나는 무대위의 록스타!"
프렌치-[이혜경] 헤어디자이너 지망생 "내가 귀 뚫어줄께 난 전문가야~"
로저-[조정석] 오리궁뎅이 "엉덩이까기를 범국민적인 운동으로 발전시키자"
잔-[김경화] "니가 나 먹는데 뭐 보태준 거 있어?"
소니-[이신성]소문난 바람둥이 "너두 나 좋아하냐?"
마티-[방진의]돈 많은 남자를 좋아한다. "남자는 얼굴보고 만나면 큰 일나~ 남자를 완성시키는건 돈이야 돈!"
유진-[오협]학생회장 "머리들 좀 채워~ 커서 뭐가 될라 그러니?"
미스린치-[조미혜] 라이델 고교 생물선생
차차-[윤정민] 대니 전애인 스콜피온파 짱의 애인
<1막>패티-한경민 부학생회장 "이번 학생회 부회장 누가 됐는지 아니? 바로 나야 나~"
빈스폰테인-박재훈 유명 라디오 디제이
이제 막 여름방학을 마치고 새학기를 맞는 교정에 대니를 중심으로 T-bird 클럽의 케니키, 로저, 두디, 소니 등 남학생들과 리조를 리더로 하는 "핑크레이디 클럽"의 여학생들은 방학동안의 이야기로 꽃을 피운다. 이때 "핑크레이디 클럽"의 프렌치가 편입해온 샌디를 데려와 리조에게 소개 시킨다.
남자들은 대니에게, 여자들은 샌디에게서 지난 여름 해변에서 있었던 순수한 사랑이야기를 듣는다. 샌디가 그 남자의 이름이 "대니 주코" 라고 말하자 여학생들이 바람둥이 대니를 만나게 해준다. 대니는 샌디를 보자 크게 당황하며 외면하려고 한다. 사실은 지난 여름 해변에서 샌디를 만났을 때 대니는 시카고로 편입할 거라고 샌디에게 거짓말을 했었다.
샌디는 대니의 태도에 실망하고 친구들은 샌디를 위로해 줄 겸 파자마 파티를 벌인다. 샌디는 섬세하고 다정한 성격의 소유자지만 낯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며 불량 소녀들과도 마음이 통한다. 체육관에서 응원연습을 하고있는 샌디에게 대니가 지난 일을 사과하고 화해를 하자고 하나 대니를 좋아하는 패티가 방해해서 오히려 샌디와 대니의 관계가 악화된다. 계속 사소한 오해로 샌디와 대니는 사이가 악화돠고 그러던 중 라디오에서 댄스콘테스트가 열린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아이들은 파트너 이야기를 나누면서 들뜬다.
<2막>
댄스콘테스트가 체육관에서 열리고 대니와 차차가 우승자로 결정되고 샌디는 대니를 오해하게 된다. 그리고 미용학교 입학시험에 낙제한 프렌치가 햄버거 가게 앞에서 구인광고를 보면서 고민하고 있을 때, 틴엔젤이 나타나 학교로 다시 들어갈 것을 권한다.
한편 샌디와의 오해를 풀고 야외극장에 오게 된 대니가 샌디를 거칠게 대하자 샌디는 화가 나서 나간다. 쟌의 집에서 파티가 열리지만 리조의 몸에 이상이 생긴 것 같다는 이야기가 전해지자 파티 분위기는 깨지고 아이들은 나간다.
샌디가 리조를 위로하려고 하나 리조는 화를 낸다. 잠시 후 리조와 샌디는 전화를 통해서 지난 일을 사과하고 이해하며 화해한다.
어느 날 남학생들이 모여 놀다가 모범생같이 변한 대니가 유진과 함께 나타나 햄버거 집으로 떠나려고 할 때, 여학생들이 너무나 성숙한 모습으로 나타난다. 그 중 샌디가 가장 섹시한 모습이다. 샌디와 대니는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화해한다. 졸업식 날 그들은 성숙한 어른으로 내일을 향해 힘찬 새 출발을 한다.
2005.06.11작성